태아보험 보장내용, 특약 총정리 > 태아보험

본문 바로가기

태아보험

태아보험 보장내용, 특약 총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92 회 작성일 23-07-12 14:12 댓글 0

본문


태아보험이란?



부모가 태아를 위하여 가입하는 보험.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해 태아시기에 미리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이라고 많이들 알고 가입하지만 태아특약을 빼면 어린이보험이 된답니다!


기본적인 보장은 물론이고, 선천성 이상 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해 준다. 


어린이 보험 보장 항목(질병, 상해, 진단비 등)에 출산 이후에 발생 가능성 있는 주산기 질환, 선천적 질병, 인큐베이터 사용 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이라고 해서 태아 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아닙니다. 태아 보험의 경우 출생 후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됩니다.

*만 30세가 안된 성인 혹은 어린이들을 위해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에 일반적으로 구성하는 특약들이 있습니다.


15세가 넘은 피보험자 기준으로 사망금, 3대 진단금, 수술비, 상해, 운전자, 배상 책임 등​
 -이렇게 구성하는 특약들에 추가적으로 "태아특약"을 넣는다면 그것이 바로 태아보험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보험 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임신을 알게 된 시점 즉시 가입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만약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을 때 태아의 상태가 안좋은 조짐이 보이는 시점 부터 보험 가입이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1~2주만 지나도 태아는 급격하게 성장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기에 보험가입을 하는 걸 권장합니다.

보통 산모들이 몸의 변화를 느끼거나 컨디션이 좀 다르게 느껴져서 산부인과에 가게 되면 좀 빠르다 싶으면 4-5주 평균적으로 임신 6-7주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아 보험의 필요성 



조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저체중아, 신생아질병, 호흡곤란 등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 보장은 물론, 선천적 이상이나 선천적 기형, 황달 등 출산 전/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보장하는 태아보험에 가입하여 혹시나 있을지 모를 태아의 문제에 대비하는 것이 현명한 대처일것입니다.


또한 태아보험들은 신생아나 유아 시절은 물론 아이가 자라 청소년과 성인이 될 때까지도 각종 질병과 사고를 보장해 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건강한 자녀 육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 22주차가 되기 이전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태아보험특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을 통해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인큐베이터 보장, 선천이상 보장, 신생아 질병입원 보장 등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임신이 확인됐다면 주저 없이 태아보험 가입을 알아보는 것이 태아는 물론 부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조건



태아보험을 가입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산모의 건강 상태가 중요합니다. (고위험군에 해당하지 않을 것) - 예를 들어서 산모가 당뇨환자인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고위험 임산부 19대 질환 목록
다태임신 (쌍둥이)
당뇨병
고혈압
대사장애를 동반한 임신 과다 구토
신질환 (신장병)
심부전 (심장병)
자궁 내 성장 제한
자궁 및 자궁의 부속기 질환
조기 진통
분만 관련 출혈
중증 임신 중독증
양막의 조기파열
태반조기박리 (출산시기 이전에 태반이 자궁으로부터 분리)
전치태반 (태반의 비정상적 위치)
절박유산 (임신 20주 전에 출혈)
양수과다증
양수과소증
분만전 출혈
자궁경부무력증 (진통없이 자궁경부가 열려 태아가 나오는 경우)


대부분의 임신 19대 질환 대부분은 임신 30주 이내에 발생할 확률이 있는 질환으로 목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굉장히 많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을 수록 해당 질환에 걸릴 확률은 높아지는데 우리나라는 임신연령이 높은 국가이기 때문에 최대한 미리 서둘러서 태아보험에 가입 하는 걸 권장합니다. 태아보험은 뱃속에 아이를 보장하는 상품이지 산모의 질환을 보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1. 태아보험 가입은 임신 22주 또는 23주 이전 (보험사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에 가입하기


이 기간에 가입하면 주산기질환(출산 전후에 태아 또는 신생아에게 생기는 질환) 및 선천이상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3주 이후에 가입하게 되면 두 보장을 받기 어렵습니다.



2. 보장내용 기준을 스스로 만들기


태아보험을 선택할 때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로 나뉘는데 상담을 통해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점을 파악하고 아이에게 꼭 필요한 특약을 골라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자라면서 다치지 않는 아이는 없기 때문에 이에 관해 준비하는 것입니다. 모든 특약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의 기저질환이나 잘 걸릴 것 같은 질병에 관한 특약을 꼼꼼히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3. 본인 혹은 본인과 배우자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보험료인지 생각하기


보험은 만기일까지 꾸준히 납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처음 가입 시 책정된 보험료를 내가, 배우자가 혹은 부부 모두가 긴 시간동안 납부 가능한 만큼의 금액인가 고민해 보시고 가입 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되는 정보 확인하기


어린이보험 보험상품 총설명 정리

실손보험 뜻 정확히 이해하기

치아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체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ohumforum.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