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험 설계방법 총정리 > 통합보험

본문 바로가기

통합보험

통합보험 설계방법 총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0,157 회 작성일 23-07-12 13:57 댓글 0

본문

@@애드센스@@

실손형보험 VS 정액형보험 차이



실손의료보험은 피보험자가 질병·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 치료 시 소비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와 「의료급여법」상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액과 「국민건강보험법」 또는 「의료급여법」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한 비급여의 합계액에서 약관에서 정한 자기부담금을 차감 후 지급합니다.


그렇다면 실손형보험과 정액형 보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실손형 보험은 입원 또는 통원치료를 받았을 때, 실제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지급하는 보험이며, 정액형은 치료비 금액과 관계없이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계약 당시 보상하기로 약정한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보험입니다.

실손보장과 정액보장 알아보기



실손보장은 가입자가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 손해를 보장합니다. 이는 가입한 보험 상품의 가입금액 범위 내에서 보장이 이루어집니다.

 

반면에 정액보장은 가입한 약관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보장합니다. 가입자가 발생한 손해에 상관없이 정해진 액수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장과 정액보장은 보험료 부담 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손보장은 정액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이는 실손보장이 가입자의 실제 손해에 따라 보상을 하기 때문에, 보험사가 미리 정해진 액수를 보장하는 정액형보다 위험 요소가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실손보장은 정액형보다 더 경제적인 보험료 부담을 가질 수 있습니다.


포괄적 보장 알아보기



 


보험 가입 시에는 특정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보장도 제공됩니다. 가족력이나 직업에 따라 선택할 때, 병력이 없다면 포괄적인 보장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정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은 청구 조건이 까다로울 수 있지만, 포괄적인 보장은 청구 조건이 간단하여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특약을 선택할 때 고려해볼 수 있는 점입니다.



갱신형 vs 비갱신형 알아보기


 


장기 계약의 경우에는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갱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은 가입 시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반면에 단기 계약의 경우에는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여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갱신형은 가입 기간에 따라 총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하려는 보험 상품의 가입 기간에 맞춰서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하고 총 보험료를 계산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 알아보기




보험 가입 시에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 선택해야 합니다.

순수보장형은 보험 계약이 만기가 되었을 때 만기 환급금이 없으므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비교적 적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 계약이 만기가 되었을 때 만기 환급금을 받을 수 있으므로, 순수보장형에 비해 보험료가 높을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면 매월 나가는 보험료에 대한 걱정을 덜기 위해 순수보장형을 고려해보세요. 이는 만기 환급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보다는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택입니다. 따라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움되는 정보 확인


저축보험 장단점과 주의할 점

골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실비보험 보장범위, 청구방식 확인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ohumforum.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