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실비보험에 대한 내용 총정리 > 암 · 실비보험

본문 바로가기

암 · 실비보험

암·실비보험에 대한 내용 총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784 회 작성일 23-07-12 14:01 댓글 0

본문


보험사별 암 분류


 

1. 일반암은 일반적인 종류의 암을 의미하며, 고액암과 유사암은 일반암 중에서 특별히 분류되는 암의 하위 범주다.

 

2. 고액암은 일반암 중에서 치료비가 많이 필요한 암 종류를 말합니다. 이는 뇌암, 췌장암 등과 같이 치료와 관리에 큰 비용이 발생하는 암을 가리킵니다. 고액암은 발생 시 지급되는 보험금이 일반적인 암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책정된다

 

3. 유사암은 일반적인 암에 비해 치명적이지 않고, 상대적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암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기타 피부암, 경계성종양 등이 유사암에 해당됩니다. 유사암은 병리학적으로는 암에 해당하지만 치료 및 예후가 일반암보다 유리한 경우다.

 

중요한 점은 암의 분류 기준은 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각 보험사는 고액암과 유사암을 어떻게 정의하고 구분하는지에 대한 자체적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해당 보험사의 약관을 자세히 확인하여 어떤 암을 보장하고 어떤 암을 제외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알아보기


면책기간


실비보험은 암보험과는 달리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보험 가입 후에도 면책기간이 발생하지 않으며, 보험금 청구가 일정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간은 90일 정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면책기간 동안에는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으며, 기간 이후에는 다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집니다.


감액기간


15세 미만의 아이의 경우, 실비보험에서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암에 걸렸을 경우에도 면책기간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암 발병 시 보험금은 일부만 지급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서 보장하는 항목 확인


비갱신형 암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보장받는 치료 중 일부 자기부담금을 보험사가 일부 보상해주는 형태의 보험입니다. 또한, 비급여 치료에 대해서도 암보험에서 일부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환자는 여전히 일부 자기부담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암 환자 실비보험 청구방법


통원 또는 입원을 받은 경우,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해당 병원으로부터 영수증과 세부내역서, 소견서, 입퇴원확인서 등의 서류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필수 서류와 함께 보험사에 제출하기 위해 청구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항암 치료나 방사선 치료와 같은 경우에는 보험사의 청구서 없이도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만으로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별도의 보험사 청구서 작성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해당 치료를 받았음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를 제출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험사의 암·실비상품 보장내용 간단하게 확인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보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보험사의 암 및 실비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만을 선택하여 가입 절차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보험 중개업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양한 암 및 실비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웹사이트에서는 상품의 세부 내용, 보장 범위, 가입 조건, 보험료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각 상품의 장점과 단점, 가격 비교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가입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암보험 비교방법 총정리

보험 계약 해약 / 해지 시 주의사항은?

실비보험 보장범위, 청구방식 확인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ohumforum.krv.kr All rights reserved.